콤부차 효능 좋지만, 부작용 주의하세요

By | 2023년 4월 7일

콤부차 효능 관련해서 요즘 매체를 통해서 자주 오르내립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먹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콤부차 생각지 못한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콤부차 효능 알아보기

먼저, 콤부차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는 일종의 홍차 또는 녹차를 설탕 그리고 유익한 균들과 함께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Free Jars with kombucha and dark herbal beverage Stock Photo

갑자기 생겨난 것은 아니고, 기원전 동북아시아에서도 마셨던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하니 역사가 오래된 차입니다.

콤부차를 마시면 콤부차내 유익한 유산균들이 장내 유해균들을 억제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콘산이라는 성분이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칼로리까지 낮으니 장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4가지 알아보고 가세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콤부차도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조심

콤부차는 설탕이 들어간 발효식품입니다. 즉, 당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이러한 콤부차를 몸에 좋다고 많이 마시게되면 체내 당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다이어트가 아니라 체중이 증가하며, 혈당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효를 하면서 미량의 알콜이 생성되며, 홍차 성분이기 때문에 카페인도 들어가 있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시거나, 알콜 분해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마시는 것을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의 경우 전문의와 꼭 상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좀 더 상세한 콤부차 부작용에 대한 내용 링크했으니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세요.

콤부차 부작용에 대한 상세한 내용 보러가기

오늘은 장건강, 다이어트 그리고 디톡스에 효과가 있다는 콤부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좋지 않다는 점 알아두시고, 평소 몸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꼭 의사와 상의하시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방귀 참지 마세요. 큰일 납니다!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