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무료 추천 및 주의할 점

By | 2023년 6월 28일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무료도 많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기능이 별로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오산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어플들은 기능은 물론 평가도 매우 좋으니 꼭 설치해보세요.

학생 자녀들이 있거나, 연로하신 노부모님이 있다면 항상 신경이 쓰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연락해서 위치를 물어보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그럴때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몰래 위치 추적 어플 설치했다가 깜빵간다?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무료 BEST 5

무료로 사용 가능한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아래 제가 써본 것 중에 가장 좋았던 어플들을 소개합니다.

  1. Find My Friends (iOS): Find My Friends는 iOS 운영체제에서 제공되는 내장 앱입니다. 사용자들끼리 위치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위치 기반 알림과 메시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간 소통을 도울 수 있습니다.
  2. Life360: Life360은 가족 및 친구 간 위치 공유를 위한 인기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실시간 위치 추적, 위치 기반 경보, 그룹 메시지 및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긴급 상황 시 SOS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Google Maps: Google Maps는 널리 사용되는 지도 및 내비게이션 어플이지만,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친구나 가족과 위치를 공유하고, 실시간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ps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정성과 정확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Glympse: Glympse는 실시간 위치 공유에 특화된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공유할 시간을 설정하고, 해당 시간 동안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Glympse를 통해 속도, ETA(예상 도착 시간) 등의 정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Family Locator – GPS Tracker (Android): Family Locator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족 위치 추적 어플입니다. 실시간 위치 공유, 안전 경보, 메시지 기능 등을 제공하며, 사용자들 간에 소통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들은 아마도 기능들은 비슷할 것입니다.
대신 약간의 UI UX를 비롯해 강점들이 다를 것입니다.

구글 아이폰 베스트 위치추적 어플 랭킹 보러가기

휴대폰 위치추적 어플 선택 방법

각각 다운을 받아서 테스트를 해보신 뒤!
나의 현재 상황에 맞는 어플을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은 나 뿐만 아니라 상대도 같이 설치해야 되므로 가족이나 친구끼리 잘 상담해서 어플들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무료인 것들로 5가지를 추천드렸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꽤 쓸만한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어플들은 다운로드 수 그리고 평가 점수는 물론, 평가 의견도 꼼꼼히 읽어보시면 옥석을 가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