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치 추적 가장 확실한 방법

By | 2023년 6월 28일

핸드폰 위치 추적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핸드폰! 이 내용을 검색하고 계신다면 아마도 핸드폰을 분실하셨거나, 누군가 연락이 안되서 걱정이 되거나 그런 경우일 것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았지만 아래 방법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분명히 전화기를 들고 있었던것 같은데, 갑자기 핸드폰이 없어진 경험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종종 그런 일을 겪었는데요. 비싼 핸드폰 가격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사람들 연락처와 추억이 담긴 사진 등등이 가장 아깝게 느껴질 것입니다.

또는 자녀나 가족이 집에 들어올 시간이 되었는데 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때, 무슨 사고라고 난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전화를 해도 받지도 않고 무슨일이 있는지 속타는 마음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알뜰폰 쓰면 위치 추적도 못한다는게 사실?

이럴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핸드폰의 위치 추적은 개인 정보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으로 위치를 추적하고 싶다면 약간의 거짓말도 아마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해본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 : 낮 12시쯤 전화다시 해보기

핸드폰 분실하고, 구글 내 폰 찾기 또는 내 아이폰 찾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들은 현재 핸드폰이 켜져있을때 그 효과가 있습니다.
핸드폰이 꺼져있다면 가장 마지막의 위치만 나올뿐 현재 위치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내가 어제 다녔던 경로에 핸드폰 위치가 나온다면, 그건 정말 다행입니다. 그날 들렸던 장소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 장소들은 대부분 아침에는 문을 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아무리 해도 받지를 않고, 분실 메시지를 남겼더라고 하더라도 그 사람들이 핸드폰을 수시로 보면서 연락온 것이 있는지를 체크하지 않는 이상 메시지를 볼 가능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어디든 문을 여는 낮 12시 이후에 전화를 걸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핸드폰을 분실하였을때 높은 확률로 이 방법을 통해, 다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 : 통신사에 확인하기

사실 이 방법은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전혀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에 핸드폰을 분실했는데, 통신사 조회를 해보았더니 전혀 상관도 없는 지역이 찍혔습니다.

이것을 보고 아 누군가 내 폰을 습득해서 집으로 가버렸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왠걸? 낮 12시 정도에 다시 전화했더니 집 근처 서점에서 폰을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엄청 다행이라 생각했지만, 통신사에서 폰의 위치 추적 정확도가 이렇게 안좋은것을 보고 위치 추적 기능에 대해서 신뢰를 잃게 되었습니다.

만약, 전화를 계속했지만 전화기가 꺼진 상태에서 받지 않는다?
그럴때는 그냥 포기하고 새폰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분실한 핸드폰의 분실 등록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딱히 효력이 있는건 아닙니다.
전문가들이 폰을 수거한 것이면, 이런 정도의 조치는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분실 전에 이건 꼭 해놓으세요

핸드폰 안에 중요한 정보가 많다면, 평소에 이 내용들을 자주 백업을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분실을 알게 되었을때 빠르게 사용불가 설정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각 폰 os 제조사 즉 구글이나 아이폰에서 분실 이후에 폰이 켜질때 폰 초기화를 시키는 것으로 내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 이외에는 사실상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참고는 할 수 있어도 분실 이후에 찾는 방법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저 분실에 대비해서 중요한 정보를 수시로 백업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휴대폰을 분실해도 일상을 살아가는데 폰이 꼭 필요한 시대 아니겠습니까?
적당한 가격의 휴대폰을 빨리 구매하세요. 그리고 클라우드 백업해 놓은 것을 재 세팅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