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센터 잘 고르는 방법

By | 2021년 3월 26일

이삿짐 센터 찾는 것 참 고민되고 어려운 일입니다.
바야흐로 이사의 계절인 봄입니다. 꽃들이 만개하듯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이사를 가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이사를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이사는 힘든 일이고 신경이 쓰이며, 하고 나서도 이런 저런 송사에 휘말리면 골치가 아프기 마련입니다.
좋은 이사짐 센터의 정의는 간단합니다.

이사짐 센터

  1. 저렴한 이사 비용
  2. 친절하고 숙련된 인력 중심의 이사짐 센터 직원 관리
  3. 철저한 AS

누구나 한번쯤은 이사를 경험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불쾌한 경험을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옛날에는 이사짐 센터 인력 식사 제공은 물론, 별도 봉투를 마련하기도 했는데요.

요즘에는 많이 변하고 좋아졌지만 그래도 불친절한 인력 또는 예상치 못한 추가 비용 등 지뢰처럼 한두번씩 밟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가급적 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삿짐 센터 비용 견적 저렴하게 받기

이사 수요가 몰리는 날을 피하라

이삿짐 센터 비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수요입니다.
이사 수요가 몰리는 기간 또는 날짜에는 이삿짐 센터 견적이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손없는 날 또는 봄 가을 같은 이사 시즌에는 평소보다 2배씩 가격이 뜨게 됩니다.

그래서 손 없는 날을 피하거나 이사 비시즌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렇게 피할 수 없다면, 가급적 빨리 예약을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1년 손없는 날 알아보기

견적을 많이 받아 보아라

날짜를 정했으면 아무 곳이나 하지 말고, 다양한 업체를 통해 견적을 받도록 합니다.
많게는 10군데 이상의 이사짐 센터 업체에서 견적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견적을 계속 받다보면 요령도 생기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 역으로 딜을 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견적 알아보기 팁

이삿짐 센터 인력관리가 잘된 곳

아직 이사를 하지 않았으므로 인력 관리가 잘되어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특별히 강조를 하거나, 관련해서 AS를 잘해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 센터 유명 연예인이나 유명 기업이 좀 더 인력 관리가 잘된다

또한, 유명 연예인 이름을 낀 곳(영구이사, 김병만 이사 등등)이나 이름난 큰 기업(로젠 이사, kgb 이상 등등)에서 하는 것이 좀 더 관리가 잘될 것입니다.
신생 업체에서도 관련하여 인력 관리 철저 사후 AS 보장 같은 것이 있다면, 꼼꼼하게 문의를 해서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사실 이사짐 센터는 후기가 생명이기 때문에, 이사짐 센터 어플에서 후기보고 괜찮은 곳을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단, 요즘은 후기 작업을 많이 하는 추세라서 진짜와 가짜를 잘 가려서 보는게 필요합니다.

이사짐 센터 잘 고르는 방법을 마치며

어려서 이사를 참 자주 다녔는데, 그때마다 부모님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요즘은 포장이사가 발달되서 좀 더 손쉬워졌지만, 이사 전에 입주 청소라든지 생각할 것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사전 입주 청소 알아보기

이삿짐 놓기 전에 입주 청소를 하지 않으면 집 전체에 대한 청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집에 깔끔하게 들어간다는 의미로 입주 청소에 대한 시간도 꼭 고려해서 이사날짜를 잡는 것도 팁입니다.

지금까지 이사짐 센터 잘 고르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