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담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

By | 2023년 4월 7일

송담 효능 어디에 좋은지 그리고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소나무에 기생하는 담쟁이인 송담은 다양한 곳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효과와 먹는법 아래 내용 보시기 바랍니다.

송담 효능

송담의 효능은 노화억제, 통증 완화, 당뇨, 기관지 그리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야생 소나무송담(절편) -기관지질환개선,당뇨,관절염,근육통 효과 |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1. 당뇨 및 혈관의 개선

송담 안에는 폴리페놀계 화합물인 이소플라본 물질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계 물질은 당뇨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혈관속의 노폐물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혈당관리 및 동맥경화, 뇌출혈 같은 혈관계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데도 좋습니다.

중국 황제의 보양식 이거! 신기한 보양식들

2. 항산화 효과

송담에 들어가있는 타닌과 리크닌 성분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또한, 세포의 재생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세포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피톤치드 성분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3. 송담 효능 : 통증 완화 (관절에 좋다)

나이가 들어 관절염으로 고생하거나, 근육통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분들이 많습니다.
송담은 어혈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4. 기관지 개선에 효과

탄틴과 페르핀 성분이 기관지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체온을 올려주게 되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송담을 먹는 방법

송담은 소나무에서 자라는 아무 담쟁이나 먹는 것이 아닙니다.
덩굴이 소나무의 좋은 성분과 진액등을 충분히 빨아먹고 성장한 상태에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추천되는 것은 송담의 굵기가 최소 2cm 이상인 것들을 늦가을이나 겨울에 채취해서 먹어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참나무나 소나무를 타고 자란 송담을 사용해야 합니다. 벽이나 바위를 타고 오르는 송담은 독소가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송담을 먹기 위해서는 채취한 송담의 뿌리와 줄기를 깨끗하게 씻은뒤, 햇볕에 5일 정도 잘 말려야 합니다.

1. 송담 효능 차로 먹자 : 송담차

잘 말린 송담을 물과 함께 끓여서 차로 먹으면 좋습니다.
이때, 송담 30g에 물 2리터 정도를 같이 넣고,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약한불로 줄인 다음 40여분 정도 더 은근히 달이면 차가 완성됩니다.

2. 송담주

송담은 약술로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과실주를 담그는 소주와 송담을 용기에 같이 넣고 밀봉을 합니다. 그리고 반년 정도 서늘한 곳에서 숙성을 시키면 송담주가 완성이 됩니다.
송담과 소주의 비율은 1: 20 정도가 적당합니다. (소주 댓고리 한병에 송담 100g 정도)

오늘은 다양한 부분에 효과가 있는 송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알지 못한다면 함부로 채취하지 말고 전문적으로 약재를 다루는 약재상을 통해서 송담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간질간질 잔기침이 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혈당 정상 수치 확인하고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