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구 무료수거 방법 3가지

By | 2023년 4월 8일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가구를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는 폐기를 하고 새로이 장만을 해야할 때가 옵니다.
그런데 너무 큰 폐가구를 처리 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

폐가구는 부피가 매우 큽니다. 고물상에 넘기고 싶어도, 받아주지도 않는 경우도 많고, 무엇보다 옮길만한 수단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트럭을 부르자니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꺼려지는데요.
힘들게 옮기지 마시고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가구 제대로 안치웠다고 도끼를 들고 난동? 보러가기

1. 구청의 대형폐기물 서비스 이용하기

구청마다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배출할 폐가구 관련해서 신고 및 수수료를 내시고 신고 필증을 붙여서 배출하면 정해진 시간에 무료로 수거를 합니다.

이 경우 폐가구의 종류 및 크기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며, 이것은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공지하고 있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주민센터(동사무소)를 찾아가셔서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 및 수수료 지급과 신고필증을 받아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2. 재활용 센터의 서비스 이용하기

각 구청별로 재활용센터와 연계해서 대형폐기물인 폐가구를 수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재활용센터에 폐가구 무료수거 를 요청하려면, 해당 가구가 재활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미리 확인을 해야합니다.
보통 바로 재판매를 할 수 있을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으면 폐가구를 잘 받아주지 않는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대형폐기물 배출 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무료수거 요청하기

제조사나 유통사에 따라 다르지만, 새로 가구를 구매하는 경우 기존 가구를 무료로 수거해가는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 업체의 고객센터를 통해 폐가구 수거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고, 가능한 경우 요청하는 조건에 맞춰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 외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

폐가구를 무료로 수거하는 방법은 이 외에도 중고거래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상태가 아주 좋고 가격적으로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면, 매수자가 포터를 구해서 사람과 함께 오기도 합니다.
대신 가격은 그러한 비용까지 충분히 감안해서 책정되어 매우 저렴하게 잡아야 합니다.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 아시나요? 내용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