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플랫폼 무료로 사용하기

By | 2020년 9월 29일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개인 공부용이나, 앱 서비스를 위해서 클라우드 플랫폼을 서버로 사용하게 됩니다.
아직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거나, 궤도에 오르기 전의 제품을 서비스할 때 서버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무료로 사용하기
cloud platform 서비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 있으면 사용하게 됩니다.
세계 3대 클라우드 플랫폼인 aws, azure 그리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무료로 클라우드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AWS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로 사용하기

AWS에서는 프리 티어 라고 하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프리 티어 서비스는 12개월간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비용 없이 aws 클라우드 플랫폼을 12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WS 프리 티어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신규 계정이어야 합니다.

AZURE 체험판으로 무료 사용하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클라우드플랫폼 서비스

마이크로 소프트의 AZURE 애저 클라우드 역시 체험판 명목으로 12개월간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AWS 프리 티어와 달리 애저는 가입일로부터 30일간 쓸 수 있는 크레딧을 받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22만 원 정도 되는데요.
체험판 사용하면서 한도를 넘어선 경우 크레딧에서 차감되는 형식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애저 역시 체험 계정을 만들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 사용하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이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아직은 AWS와 AZURE에 밀려 점유율은 미미합니다만, 항상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이 좀 더 좋습니다.

서버 요청, 저장 공간, 인스턴스, 쿼리 등등 기본적으로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들이 한도 내에서 사용할 경우 항상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 역시 300달러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각 업체의 무료 정책이 항상 변경될 수 있고, 상세 내용에 대한 상담을 반드시 하고 난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무료 사용하다가 그만두는 경우 꼭 계정 탈퇴를 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가만히 뒀더니 해킹을 당해서 원치 않는 요금이 나온 경우가 있어서 곤란했었습니다. (물론 서비스를 잘해줘서 금액은 모두 감면 처리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업체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려면, 메이저 3개 클라우드 업체와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