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편집 컴퓨터 구매 요령

By | 2020년 9월 20일

영상 편집 컴퓨터 구매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컴퓨터 사용 용도입니다.
용도에 따라 스펙이 결정되며, 해당 스펙에 맞는 부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런데 컴퓨터 잘 모르면서 여기저기 정보를 얻다 보면 더 고르는 게 힘들어집니다.
그냥 딱 용도, 예산 정해서 아래 가보시면 몇 개 골라줍니다.

영상 편집 컴퓨터 구매 시 고려할 점
영상 편집 컴퓨터구매 요령

우리가 가장 간과하는 게 시간 비용입니다.
그리고 선택 장애 있으신 분들 가성비 따지다 보면 끝이 없죠? 사람들 의견도 분분하고.
빅데이터처럼 영상 편집 컴퓨터 많이 팔아본 업체에서는 가장 무난한 견적 딱 나옵니다.

영상 편집 컴퓨터 구매 시 고려할 점

그래도 그냥 원하는 스펙으로 손수 부품 마련해서 조립컴퓨터 마련하시려면 아래 사항에 대해서 고려해야 합니다.

영상 편집용 컴퓨터 구매 시 고려할 점
영상 편집용 컴퓨터 구매시 고려할 점

1. CPU

CPU는 컴퓨터의 뇌에 해당합니다.
영상 편집은 여러 개의 다양한 툴을 켜놓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티 작업을 해야 하니 아무래도 코어 개수와 클럭이 골고루 높아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코어 개수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 컴퓨터라고 하면 대부분 인텔 또는 AMD의 CPU 최상위 그룹에서 추천을 합니다.

2. RAM

램은 컴퓨터의 작업 저장소의 역할을 합니다.
영상 편집 컴퓨터는 대용량의 고화질 영상을 올려놓고 작업을 해야 하니, 램은 당연히 최소 16GB에서 32GB까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램 구매 시, 듀얼 채널로 구성하면 좀 더 성능이 높으니 16기가로 구성 시 8기가 2개를 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SSD 드라이브

영상 편집에서 대용량의 영상을 여러 개 보존하면서 빠르게 사용하려면 가급적 대용량의 SSD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최소 1TB 정도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조로 1~2TB짜리 하드 디스크를 구비하여 자료 백업 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알아둘 점

영상편집 PC 부품
영상 편집 PC 부품

영상 편집 컴퓨터의 스펙을 짜더라도 그 외 다른 용도로 쓸 것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영상 편집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적당한 수준의 그래픽 카드도 필요합니다.
또한 고성능의 부품들을 사용하게 되므로 당연히 파워는 넉넉하게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편집에 입문하는 분이라면 처음부터 고사양의 스펙보다는 적정한 수준이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컴퓨터 조립 전문업체에 원하는 수준에서 견적 받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견적 받아 놓고 안 한다고 뭐라 하는 사람 없으니 부담 없이 해보세요~ 몇 번 하면 대략 영상 편집 컴퓨터 스펙이 눈에 보입니다.
지금까지 영상 편집 컴퓨터 구매 요령이었습니다.